국회와 게임협회 손잡고 청소년 보호에 나선다

- 28, 국회에서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한국게임산업협회 간 MOU 체결

- 청소년 게임 과몰입 방지 교육활동 및 코딩 등 정보화 교육 지원

- 유성엽 위원장, “이번 협약이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문화를 확립하는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

 

□   청소년 보호와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국회와 게임업계가 협력에 나선다.

  

□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국민의당, 정읍·고창)은 오는 28일 오후 130, 국회에서 한국게임산업협회(회장 강신철)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게임생태계 발전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이번 협약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이하 교문위)와 게임산업협회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소년 보호와 지원에 관한 공동 사업을 추진하고, 게임 이용자 보호와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 및 게임생태계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문위와 협회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향후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방지를 위한 교육활동 및 소외계층에 대한 코딩 교육, 정보화기기 제공 등 청소년 보호와 지원에 대한 사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위해 사업 범위, 방법, 절차 등 세부사항에 대한 협의를 거쳐 연내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내년부터 본 사업을 실행할 계획이다.

 

□   업무 협약 체결에 나선 유성엽 위원장은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의 게임 과몰입 문제를 해결하고, 동시에 게임 산업의 진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면서, “국회와 게임업계가 함께 힘을 모으는 만큼 이번 업무협약이 청소년 보호와 더불어 건전한 게임문화 만들기의 첫걸음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   그러면서 유 위원장은 향후 진행되는 공동 사업은 청소년의 건전한 게임습관을 길러줌과 동시에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논의를 통해 관련 정책 마련과 제도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협약식에는 유성엽 위원장을 비롯한 교문위 의원들과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을 비롯해 국내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각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20170927 보도자료(국회와 게임업계, 손잡고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나서).hwp

          20170927 보도자료(국회와 게임업계, 손잡고 청소년 보호 및 지원에 나서).pdf

Posted by 유성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