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대, ‘정상화 방안’ · ‘대체시설 건립방안동시검토 요구

- 교육부 오늘 폐쇄명령결정, 후속조치 마련토록 -

 

□   비리사학 서남대에 대해서 교육부가 오늘 폐쇄명령을 내리고, 2018년 신입생 모집정지를 명령했다.

 

□   그동안 정상화를 위해 다각도에서 검토와 협의를 진행해 왔으나 오늘 현재까지 마땅한 재정기여자를 물색하지 못해 부득이 폐쇄명령에 이른 것이다.

 

   ○   다만, 위와 같은 결정은 신입생 모집정지와 함께 재학생들의 다른 학교로의 편입학을 위한 행정적 절차로써,

 

   ○   교육부 관계자들로부터 보고를 받은 유 위원장은 오늘 이후로도 서남대 정상화를 위한 재정기여자가 공식적인 의견을 제시해 올 경우 이를 적극 검토, 정상화가 최우선시 되어야 할 것을 역설하고, 법률적 검토를 지시했다.

 

   ○   아울러, “현재 추진 중인 사립학교법이 개정되기 전이라도 비리사학의 청산재산이 비리주범의 다른 학교법인으로 흘러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한 제도적 장치마련을 강력히 주문했다.

 

□   특히, 부득이 재정기여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폐교되는 서남대를 대체하기 위한 의대중심 교육시설건립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방안마련을 주문, 서남대 폐교에 따른 지역 상실감 최소화를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다.

 

          20171213 보도자료(서남대, ‘정상화 방안’ · ‘대체시설 건립방안’ 동시검토 요구).hwp

          20171213 보도자료(서남대, ‘정상화 방안’ · ‘대체시설 건립방안’ 동시검토 요구).pdf

 

Posted by 유성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