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도 이제는 VR 시대!

유성엽 위원장, 교육 VR 콘텐츠 기업 초청 특별 간담회 개최

- 국회의원회관 제3간담회의실에서 교육 분야 VR 콘텐츠 활용 방안에 대한 열띤 논의

- 유 위원장,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교육 VR 콘텐츠 활용은 필수불가결

 

□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교육 분야 VR 콘텐츠 활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가 국회에서 열린다.

 

□   유성엽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장은 오는 20일 오전 10시 수요일, 국회의원회관 3간담회의실에서 교육 분야 VR콘텐츠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VR 콘텐츠 기업 초청 특별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 간담회는 최근 4차 산업혁명과 함께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VR 관련하여 교육 분야 VR 콘텐츠 활용 방안을 살펴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되었다.

 

□   여야 국회의원, 교육계 주요 인사와 정부 관계자가 참석하여 진행되는 이 날 간담회에는 NS스튜디오 윤상규 대표가 성공적 자유학기제 직업체험탐방을 위한 VR콘텐츠 활용방안을 주제로 첫 번째 발제에 나서고 로얄버드 김태원 이사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교육 콘텐츠의 개발 현황과 효과를 주제로 두 번째 발제로 나선다. 이어 케이브레인 컴퍼니 김용대 상무가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제안을 주제로 마지막 발제를 할 예정이다.

 

□   발제에 이어진 토론에는 교육부 이러닝과, 진로교육정책과 담당자와 한국VR·AR 콘텐츠산업협회 등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   유 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인재를 길러내는 것이 국가 경쟁력의 원천이 될 것이라며, “이에 맞추어 함께 대두되고 있는 VR를 활용한 교육은 필수불가결하다고 강조했다.

 

□   그러면서 유 위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대한민국 미래 교육의 방향이 논의되고,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교육 VR 콘텐츠 활용 방안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1219 보도자료(교육도 이제는VR시대 유성엽위원장, 교육VR콘텐츠기업초청특별감담회개최).pdf

          20171219 보도자료(교육도 이제는VR시대 유성엽위원장,교육VR콘텐츠기업초청특별감담회개최).hwp

 

Posted by 유성엽